로그인 계속 해제되는 상황(Plesk keeps logging me out)

How to resolve Plesk keeps Logging me out

갑자기 Plesk 관리자 페이지에 로그인을 시도하면 해제되면서 다시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옵니다(Plesk keeps logging me out)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이유는 서버 설정으로 인해 관리자의 유동 IP문제로 발생하곤 합니다.

만약 비밀번호를 잃어버린 상황이라면 Plesk 비밀번호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Plesk-keeps-logging-me out-title

로그인이 계속 해제되는 상황 해결방법

만약 현재 plesk.myDomain.com으로 접속한 상태라면 다시 벌처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서버를 클릭하여 IP:8443/login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IP서버로 Plesk 관리자 페이지 접속하는 방법

plesk.myDomain.com으로는 로그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서버IP 주소를 통해 재접속하겠습니다.

Tools & Setting 메뉴로 이동하는 방법

재접속한 후에 Tools & Settings 메뉴를 클릭하면 Security > Session Idle Time 메뉴로 이동합니다.

Session Settings 설정하는 방법

그리고 Allow IP address changes during a single session에 체크(✅)한 후 OK를 누르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설정한 후로는 다시 Plesk.myDomain.com으로 접속하면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설정을 했음에도 로그인이 안된다면 다른 웹브라우저로 접속하거나 기존 웹브라우저의 쿠키 값을 삭제한 후 재접속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