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서버를 삭제했음에도 New Invoice 메일이 날아와서 Vultr 해지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유튜브를 보시고 저를 추천인 코드로 넣어주셔서 약간의 포인트가 있어서 실제 결제는 안했지만, 서버도 없는데 돈을 내라니 황당했습니다.
아래에서 Vultr 해지 링크 및 빠른 탈퇴 한 후기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Vultr 해지 링크
벌처 웹호스팅을 탈퇴하려고 사이트 메뉴를 하나씩 다 눌러봤지만, 탈퇴 메뉴는 눈에 띄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방법이 두가지였습니다.
- Support > Open Ticket을 통해 탈퇴 요청
- 탈퇴 페이지를 통한 계정 해지
Open Ticket으로 요청을 하면 안봐도 상담원이 계정 해지를 회유하면서 시간만 지연될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탈퇴 페이지를 통한 계정 해지 방법으로 Vultr 웹호스팅을 해지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Vultr 웹호스팅 해지 방법
탈퇴 페이지에 접속해서 2번의 클릭만하면 바로 계정이 해지가 되니 사전에 백업을 다 해두시기 바랍니다.
제가 직접 해지하면서 캡쳐한 사진을 보면서 해지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Vultr 탈퇴 페이지 : https://my.vultr.com/billing/cancel/
Vultr 탈퇴 페이지에 접속하면 “벌처 사이트는 무료인데 꼭 탈퇴해야해?”라고 묻습니다.
무료인데 왜 New Invoice 메일을 보내신건지 모르겠지만…
오른쪽에 Continue Closing Account 버튼을 클릭합니다.
탈퇴한다고 선택하니 마지막으로 탈퇴 사유라도 듣고 싶은지 사유를 선택해라고 합니다.
저는 벌처를 탈퇴하게 된 이유가 벌처의 요금이라기 보다는 Plesk 무료 정책이 바뀌면서 가장 컸지만..
어쨌든 종합적으로 봤을때는 가격 문제였기 때문에 Price를 선택했습니다(아무거나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Close Account 버튼을 누르니 바로 Your account has been closed 라는 메세지가 나오더라구요!
이렇게 바로 탈퇴가 된다고? 너무 간단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런게 바로 미국식 탈퇴인가 싶기도 했구요 ㅎㅎ 미국은 해고도 이런식으로 한다던데….
아무튼 저렴한 가격에 그동안 잘 써왔지만, Plesk 때문에 멀어진 애증의 Vultr입니다.
잘가라! 고마웠어~~ 벌처야